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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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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가찌아 FAQ ] 가찌아 커피머신 사용설명 (매뉴얼) 다운

    매뉴얼 다운 받을 수 있는 코디아아이앤티 대표 네이버 카페 링크 입니다.


    하단의 원하시는 제품명을 클릭!!

    게시글 오른쪽 상단 첨부파일에서 필요하신 매뉴얼 다운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가찌아 그랜


    * 가찌아 까레자


    * 가찌아 클래식


    * 가찌아 브레라


    * 가찌아 나비지오


    * 가찌아 아니마 시리즈


    * 가찌아 싱크로니로직


    * 가찌아 아카데미아



    매뉴얼은 신제품 나올때마다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바라짜 FAQ ] 바라짜 전원 펄스버튼 ON/ OFF 문제! 멈추지 않고 계속 작동해요!

    BARATZA

    엔코/ 버추소/ 프리사이소

     
    전원 코드만 연결 하였는데!
    펄스 버튼이나, 스위치 버튼을 작동하지 않았는데?!
    계속 작동(그라인딩)되는 이유는?!
     
    // 아래의 동영상 참고 //
     
    엔코나 버추소 프리사이소의 경우, 본체 정면부에 펄스 버튼이 있습니다.
     

     
     
    본체 커버를 씌우는 과정에서 펄스 버튼의 위치가 틀어져
    펄스 버튼이 눌리채 커버가 장착될 경우,
    전원 코드를 연결하면 펄스 버튼이 눌린 상태여서
    스위치를 켜지 않아도 전원이 연결되면 계속 작동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럴 경우,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여 펄스 버튼 위치를 재조정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바라짜 사용법 참조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 [ 가찌아 FAQ ] 가찌아 반자동(그랜/까레자) 자주묻는질문 모음

    가찌아 커피머신 반자동 제품 그랜, 까레자 사용시 자주 묻는 질문 입니다.

    A/S요청, 교환, 반품 문의전 꼭! 한번 읽어 봐주세요.


    클릭 >>  가찌아 코리아 홈페이지 FAQ 보러가기


    커피머신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타사제품을 사용해보셨더라도,

    가찌아 제품을 사용하시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가서~ 차근차근 해보세요!^^


    가찌아 그랜/ 까레자 커피머신 에스프레소 추출전 제품의 정상작동 확인먼저 꼭 해주세요.!

    1. 전원버튼을 작동 / 예열확인 / 추출버튼 파란불 확인

    2. 추출버튼을 누루고 스팀다이얼을 열어 스팀노즐에서 물이 나오는지 확인

    3. 스팀다이얼을 꽉 잠그고, 그룹헤드 부분에서 물이나오는지 확인 (그룹헤드 정상작동 확인방법)



    Q. 스팀노즐에서 물이나와요

    A. 스팀다이얼이 열려있음. 꽉! 잠궈주세요. (새제품 개봉시 스팀다이얼이 열려있어 스팀노즐쪽으로 물이 나오니 잠궈 주세요!)

    -  스팀 사용 후 남은 스팀때문에 헤드에서 증기 및 물이 나오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임.

    -  사용시 보일러에 남은 물이 나올 수 있음. 빼준 후 충분히 예열되었을때 스팀 사용!


    Q. 커피 추출이 잘 안됩니다. 에스프레소가 방울방울 떨어집니다.

    A. 커피머신을 충분히 예열 시킨 후 사용하세요. 커피 분쇄도가 얇거나, 유분이 많을경우.

        (참고. 원두가 조금 오래되거나, 다크로스팅일경우 크레마가 적을 수 있음)


    Tip. 그랜, 까레자의 경우 모카포트 분쇄도로 시작하셔서 에스프레소 추출 테스트 해보세요.

    _ 가정용보급형 커피머신이기 때문에, 에스프레소용 보다 조금 굵은 원두 분쇄도로 맞춰 주세요.

    _ 원두 분쇄도가 가늘면 압력이 높아 추출후 포터필터에 남은 커피찌꺼기가 흐르거나, 튈 수 있습니다.


    Q. 그룹헤드가 잠기지 않아요.

    A. 그랜/까레자 : 2컵 바스켓 기준 - 함께 동봉된 스푼으로 2스푼만 넣어주세요.

    Tip. 너무 많은 원두를 넣으면 포터필터 장착이 더 힘겨울 수 있으며, 압력이 높아 추출후 포터필터에 남은 커피찌꺼기가 흐르거나, 튈 수 있습니다.

         _ 포터필터 분리시 살짝 시간적 여유를 두고 천천히 분리해주세요. 압력이 빠지는 (픽~) 소리가 나면 커피찌꺼기가 옆으로 튀는 현상을 줄 일 수 있습니다.


    Q. 그룹헤드에서 물이샘 / 포터필터 주의로 물이 흘러내림

    A. 그랜/까레자

     - 포터필터의 손잡이 부분이 제품 상세페이지의 사진처럼 최대한 정면으로 오게 꽉! 잠궈주세요!

     - 1샷 바스켓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1샷 바스켓 사용시 어댑터 필수 장착!) (제품 처음 수령시, 포터필터에 2컵바스켓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 그룹헤드 가스켓 경화/ 마모 확인!


    Q. 그룹헤드에서 물이 나오지 않아요. (커피추출이 안됨)

    A. 물이흐르는 호스로 공기가 차있을 경우, 보일러에 물이 없을 경우 물이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장시간 미사용, 처음사용, 물통에 물이 많이 없을경우 발생)

    - 전원버튼 > 파란불 확인 > 추출버튼 누른 후, 오른쪽 스팀다이얼 열어  스팀노즐쪽으로 물을 빼주신 후 다시 잠궈 보시면 그룹헤드로 물이 나오는것 확인 가능합니다.


    Q. 커피추출 후 퍽에 물이 많아요.

    A. 그랜/ 까레자의 경우 배출벨브가 없기 때문에, 퍽에 물기가 있는것이 당연합니다. 다른 저가형 커피머신의 경우 동일한 증상 발생됩니다.

    _ 모카포트 분쇄도 2스푼 원두 사용. 탬핑은 살살. 시간을 두고 포터필터 분리. - 위 방법이 커피퍽에 물기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Q. 탬퍼 사이즈

    A. 그랜/ 까레자는 포터필터 52mm 입니다. 별도로 탬핑은 안하셔도 되는 제품입니다. 과한 탬핑시 에스프레소 추출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 스팀피처 360ml 이내 제품 사용 권장! 우유 용량 200~250ml 사용 권장. (우유 65~70도 온도 데우는데 60초~80초 정도소요)


    Q. 포터필터 양쪽으로 에스프레소가 나오지 않아요.

    A. 수평이 맞는지 확인, 포터필터 손잡이를 그룹헤드에 잠근 상태에서 좌우로 튕겨 주세요.

    _ 그랜/ 까레자 포터필터는 가압 포터필터 구조로 되어있어, 양쪽 균일하게 안나올 수 있습니다.




  • [ 프레소몰 FAQ ] 카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발급은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카드 영수증 : 마이샵 - 주문 확인 - 해당 주문건 정보 조회 하시면 하단 왼쪽에 카드영수증 출력 아이콘 클릭!


    현금영수증 : 주문결제창에서 현금영수증을 선택하신 후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세금계산서 :  주문결제창에서 세금계산서를 선택하신 후 팩스나 이메일로 사업자등록증사본을 보내주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카드영수증 출력 (참고사이트)

    http://www.allthegate.com/ags/support/support_01.jsp

    ↑ 위 사이트 접속 하셔서 영수증 출력 가능합니다.



    * 네이버 페이로구매시 현금 영수증/ 세금계산서는  네이버 페이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 프레소몰 FAQ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분실시에는 "로그인" 클릭 후 하단의 아이디/비밀번호분실 메뉴를 선택하시고 가입시 등록하셨던 정보를 입력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프레소몰 FAQ ] 회원탈퇴를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회원 탈퇴는 고객님께서 직접 탈퇴가능합니다.


    로그인 > 마이샵 [MY SHOP] > 회원정보 조회 [profile]  > 비밀번호 재확인 >  회원탈퇴 버튼 클릭!


  • [ 프레소몰 FAQ ] 외국인도 회원가입이 가능한가요?

    외국인의 경우는 가입시 실명인증에서 인증확인이 안되기 때문에 저희 고객센터(031-969-9251)로 연락주시면 간단한 확인절차를 거친 후 가입처리를 해드립니다.

    가입시 필요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희망아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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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프레소몰 FAQ ] 제품 부속품이나 기타 제품을 교환, 추가구매, A/S하고 싶습니다.
    제품 부속품이나 기타 제품의 교환이나 A/S 여부는 고객님이 가지고 계신 제품의 정보를 먼저 알아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고객님이 가지고 계신 제품의 제조사와 모델명을 확인 하신 후, Q&A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로 전화를 주시면 가능여부를 알아본 후 조치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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